본문 바로가기

아마존셀러(in USA)

아마존 사업의 허와 실 (장점 편)

 

지난번 글에 여러가지 온라인 창업 아이템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복면창업이 선택한 첫번째 사업인 아마존 셀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장점이 있어서 아마존 셀러라는 사업을 선택했겠지요? .

1. 세계 최고의 온라인 마켓
뭐니뭐니해도 아마존의 가장 큰 장점이지요. 대부분의 사업이 손님을 모으는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는데요, 아마존에는 이미 물건 살 사람들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모여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전망도 매우 밝지요.
더군다나 코로나 사태 이후 온라인 마켓 트랜드는 더욱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이 추세를 생각했을때 앞으로도 아마존은 그 사장을 더욱 넓혀나갈 겁니다.

2. 소자본으로 창업 가능
아마존을 통한 초기 창업 비용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보통 300만원~천만원 정도로 시작 가능하다고 봅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하는 이유가 바로 아마존의 FBA(Fulfillment By Amazon) 서비스 인데요, 마켓/물류/배송/반품/애프터서비스 등 셀러를 위한 거의 모든 서비스를 아마존에서 제공해주니 판매자가 할 일이 확 줄어들게 됩니다.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이었다면 다른거 생각하기도 전에 입점 단계에서부터 좌절을 겪었을텐데 말이지요.

사실 드랍쉬핑같은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더 적은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정말 적은 자본의 창업을 원하시면 드랍쉬핑도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드랍쉬핑 사업으로 아이템 100개 관리하는 것과 아마존에서 아이템 100개 관리하는 것을 비교한다면 나에게 돌아올 수 있는 수익은 물론 아마존이 훨씬 클 수 있겠지요.

3.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사 결정
세계 최고의 IT 기업 답게 제품 및 마케팅에 대한 어마어마한 빅데이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데이타를 활용한 많은 툴들이 있어서 셀러들이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내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결국 여러분께서는 고객이 원하는 좋은 제품을 만들어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인데요, 이것도 중국의 B2B 회사들을 통해서 컴퓨터 한대 가지고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요.

그럼 다음 글에서는 아마존 사업의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