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이야기

복면창업은?

 

 

복면창업 블로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먼저 이 블로그를 통해 복면창업이 하려는 내용들을 설명드릴까 해요.

1. 복면창업은 누구인가요?

제 소개를 드리자면, 개인 창업을 위해 한발한발 내딛고 있는 회사 다니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많은 분들이 같은 상황이겠지만 아무리 월급이 늘어도 수입보다 지출이 큰게 우리 현실이지요. 이런 상황은 내가 은퇴할 때가 되었다고 더 나아지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할 수 있는 창업을 알아보기 시작했고 제가 조금 먼저 진행한 내용들을 여러분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저에 대한 특이사항을 굳이 말하라면, 지금 거주지가 미국이라는 것인데요, 그래서 더 쉽게 글로벌 플랫폼을 사용한 사업에 도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한국 온라인 비즈니스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지요. 좁은 한국시장을 넘어서 글로벌하게 돈버는 방법을 이곳에서 여러분께 좀 더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왜 복면창업인가요?

직장인 창업의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가 바로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나에게 뭔가 창업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일 겁니다. 그래서 일단은 투잡에 대한 회사 policy 를 꼭 확인하셔야 하고요, 공식적으로 OK라고 해도 굳이 회사에 알려져봤자 좋을 건 없을거라 봅니다. 이런 직장인과 소심한 우리네 마음을 대변하여 저는 복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송강호님의 첫 주연작 '반칙왕'이라는 영화를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는데요, 직장인에게는 복면을 쓰는 순간이 오히려 더 자신의 본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여러분도 자신만의 복면을 하나씩 준비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3. 블로그를 통해 무엇을 하려 하나요?

복면창업이 진행하는 창업 과정들을 하나하나 여러분과 공유하려 합니다. 선생님의 입장보다는 처음 시작하는 여러분과 동일한 관점에서 모든 과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하는 재태크 과정도 공유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직장인들이 창업 준비하시려면 또 하나의 걸림돌이 바로 혼자서 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를 통해 창업 및 재태크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혼자서 준비하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공간을 통해 여러분과 편하게 소통하고 서로 도움도 주고 받으면서 함께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것이 이 블로그의 주 목적입니다.

이제 시작이니 많은 구독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