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쇼핑몰(in USA)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Shopify에 대해 알아보자

글로벌 쇼핑몰 플랫폼, Shopify

안녕하세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프로젝트 첫번째, 요즘 미국에서 가장 hot 한 회사중 하나인 Shopify 의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Shopify가 요즘 심상치 않은데요,, 기업 주가만 살펴봐도 코로나 이후 어마어마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아마존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까지 성장할 것이란 예측도 하고 있지요.

 

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입니다.

 

글로벌 마켓 진출을 꿈꾸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쇼피파이만의 장점을 먼저 소개합니다.

 

장점

1. 직관적인 사이트 구성

 무료/유료 스킨 테마를 사용해서 한시간 이내에도 내 웹사이트를 뚝딱 구성할 수 있습니다. 코딩? 이런거 모르셔도 됩니다.

 

2. 쇼핑몰에 최적화

 특히 쇼핑몰 구성에 최적화되어 있는데요, 아이템 소싱/주문관리/고객관리/마케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체 앱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데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모든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고 보셔도 될 정도입니다. 이중에서도 Oberlo라는 상품 소싱 기능이 가장 유명하지요.

 

3. 오픈마켓 연동 지원
 아마존이나 이베이 등 이미 셀러가 오픈마켓에 진출했다면 내 제품 연동도 가능합니다.

 

4. 저렴한 가격

 기본 플랜 비용이 한달에 $29입니다. 그 가격에 나만의 글로벌 가게를 낸다고 생각하면 무자본/소자본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엄청난 소식이지요. 그리고 처음 가입하면 일정기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충분히 기능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점은 무엇일까요? 아쉬운 점들을 꼽아봤습니다.

 

단점

1. 한국에서 이용하기엔 아직은 불편한 결제 시스템
 미국/캐나다 등 글로벌 고객을 위해서 사용하기엔 결제시스템도 딱히 흠잡을 데가 없는데요, 한국 고객을 위해 사용하기에는 제약이 있습니다. 주 결제 방법이 paypal 이다보니 한국 내에서는 고객층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Shopify는 플랫폼 사업 기업이다

 아직까지는 글로벌 개인 온라인 마켓을 꿈꾸시는 분들에게 참 좋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플랫폼 제공 회사가 그렇지만 점차 온라인 마켓 오너 위주가 아닌 회사 위주의 가격 정책을 펼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는 페북, 인스타 등과도 협력 관계이지만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도 모르는 일이고요. 그리고 기능 추가를 위해 자체 앱을 구매할때 드는 추가비용도 고려사항입니다.

 

결론은 'Shopify는 글로벌 쇼핑몰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입니다.

 

많은 분들이 체험해보시고 기회를 발견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