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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셀러(in USA)

아마존 초보셀러, 어떤 물건을 팔아야 잘팔릴까? (1편-VIRAL LAUNCH)

아마존 셀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과연 어떤 물건을 팔아야 할지 궁금하실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아마존 분석툴 중 Viral Launch를 이용한 아마존 아이템 선정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Viral launch는 유료 툴이라 월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가장 싼 plan 이 월 $59이고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20% 정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판매할 제품 찾는 것은 이 기본 플랜만 가지고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왼쪽에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그중에 Product Discovery - Search 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오늘의 목표

아마존에서 처음으로 판매할 나의 제품을 찾는다

이점을 생각하면서 검색 조건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카테고리, 검색 결과가 어마어마하게 나올 것이기 때문에 카테고리별로 하나씩 검색하시면서 검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 Art&craft,sewing 카테고리를 골랐습니다.

그리고 처음 진입하는 초보 셀러 입장에서 하기 힘든 카테고리들이 있는데요, 아래 카테고리는 건너뛰시기 바랍니다.

Appliances (가전제품..)

Apps&Games (앱 판매는 구글/애플 스토어에서..)

Books (출판사 혹은 개인 출판 가능해야..)

CDs&Vinyl, Digital Music (음반류)

Electronics (배터리며 레이저며 전자파 기준이며.. 제약이 많습니다)

Grocery & Gourmet Food (식품류도 제약이 많습니다. 제약조건 맞추려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경우가..)

Kindle Store (아마존에서 허가도 안해줍니다..)

Magazine subscriptions, Movies&TV (저작권 이슈도 있고, 우리는 컨텐츠 제작사가 아닙니다..)

Software, Video Games (저작권 이슈&역시 소프트웨어류는 구글/애플 스토어로 가시는게..)

그럼 초보 판매자에 맞는 검색 조건을 넣어봅시다. 목표는 초보 셀러가 진입 가능하고 판매도 안정적인 제품 키워드를 찾는 것입니다.

(1) Average Price (제품 판매가)

최소 $20에서 최대 $100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격이 $20 이하면 초보로써 이익 내기가 힘듭니다. 20 이하라면 FBA 의 경우 아마존에서 기본으로 가져가는 수수료만 해도 거의50%에 가깝습니다. 광고까지 따지면 초기 순익은 포기하고 몇달 가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제품가격이 비쌀수록 좋은거 아닌가 하실 수 있는데요,, 물론 마진 관점에서는 좋지만 그만큼 같은 생각을 가진 경험 풍부한 기존 셀러들이 시장을 이미 장악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혹은 시장 진입하려고 준비중이거나)

너무 비싼 제품을 고르시면 한창 제품 준비중인데 시장 진입하기도 전에 다른 셀러들이 너도나도 들어오는 광경을 목격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 $100은 넘지 않길 추천드립니다.

(2) Avg Monthly Revenue (평균 월 매출)

해당 키워드 제품들의 평균 월 매출인데요, 클수록 좋겠지요? 하지만 1번과 같은 이유로 너무 평균매출이 높다는 얘기는 이미 다른 셀러들의 경쟁이 심하다는 얘기도 됩니다. 처음 제품에서는 안정적인 수익을 꾸준히 올리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욕심을 버리고 $8000~$20000 정도로 값을 설정해보겠습니다. (사실 $20000도 좀 높은 감이...)

(3) Aerage Review Count (평균 리뷰수)

당연히 제품에 달리는 리뷰수가 적은 키워드 제품들이 공략하기 쉽겠지요? Max 50 정도로 세팅합니다.

그리고 조금 밑에 보시면 Advanced Filters 세팅이 있습니다. 이부분도 설명드릴게요.

(4) Average Profit Margin (아마존 수수료 제외 마진 비율)

아마존 FBA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제외한 마진 비율인데요,, 물론 여기서 제품 원가 및 들어간 기타 비용 빼야 진짜 순이익이 나오겠지만,, 마진은 높을 수록 좋겠지요? 최소 60%로 세팅해보겠습니다.

(60%면 별로 안높은거 아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제품을 찾을수록 60만 되도 괜찮구나 생각하게될 날이 오실거예요...)

(5) Sales Pattern (판매 패턴)

첫 제품은 꾸준한 수익을 내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 계절적 요소/시즌 쏠림 현상이 적은 제품을 고르길 추천합니다.

그래서, 선택할 수 있는 패턴은 다음 2가지 입니다.

Up & Coming , Typical

하나씩 선택해가면서 나온 검색결과를 저장해주세요.

(6) Shipping Size Tier (제품 크기)

아마존 FBA 를 이용하면 제품 크기별로 붙는 수수료가 틀려집니다. 아마존에서 배송을 해야하니 당연히 크기가 작은 제품에 붙는 수수료가 작겠지요. 그리고 아마존 창고에 제품이 보관되는 기간이 길어지면 크기가 클수록 역시 더 큰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초보 셀러는 무조건 Small, Large 를 선택해주세요. (둘다 아마존 Standard 사이즈 입니다.)

역시 하나씩만 선택되니 각각 선택해서 검색 돌린 후 결과를 저장해주세요.

카테고리를 하나씩만 선택해서 검색을 해도 결과가 엄청 많이 나올거예요. 제가 추천드리는 방식은, 일단 나온 결과들을 다 엑셀파일로 다운받아놓고 아마존 들어가서 해당 키워드에 검색되는 제품군을 하나하나 살펴가면서 과연 내가 할 수 있는 제품일지 판단을 하시는 겁니다. (네.. 시간 많이 걸립니다.. 이정도 노력은 정말 기본이고 셀러로서 하셔야만 합니다)

일단 아마존 툴을 이용해 판매 제품 후보군을 정하는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Viral Launch만 보여드리면 뭔가 좀.. 불공평하겠지요? ^^ 그래서 제가 써본 다른 툴들, Helium10 과 Zoof 를 사용한 제품 찾기 방법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