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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셀러(in USA)

아마존 셀러 타입을 알아보자 (2) 제품 판매 방식

 

amazon PL(Private Label)

 

아마존 셀링 방식 두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제품 판매 방식에 따른 셀러 구분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먼저 표로 정리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제품 판매 방식에 따른 분류

분류

설명

장점

단점

RA

.기존 상품을 도매로 구매해 아마존에서 판매

.다른 셀러와 경쟁

(buybox 경쟁)

.다품종 아이템 판매를 통한 수입 안정화

.마진이 적다 (박리다매)

.관리할 아이템 종류가 많다
.제조사의 판매 제약

PL

.내 브랜드 제품을 제조사에 주문생산 하여 아마존에 판매

.다른 브랜드와 경쟁

(첫 페이지 경쟁)

.더 높은 마진 기대

.브랜드를 위한 추가 혜택
(리스팅 내 추가 설명,

헤드라인 광고 가능,

브랜드 아마존 스토어 제공)

.제품군을 늘리기 힘들다(만만치 않은 제품소싱)

.어느정도 자금 필요

.품질 유지 필요

 

크게RA 와 PL 방식으로 나눠집니다.

 

(1) RA (Retail Arbitrage 혹은 Online Arbitrage)

아마존에서 'sell yours' 라고도 부르는 판매 방식인데요,, 다른 유통업체에서 상품을 싸게 구입한 다음 아마존에서는 정가 판매해서 수익을 남기는 구조입니다. 보통 마진폭이 적기 때문에 많은 종류의 상품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PL (Private Label)

말 그대로 내 브랜드를 만들어 제품에 Private label을 붙여서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우리에게는 직접 제품을 제조할 능력이 없으니 보통은 중국의 제조공장을 통해 내 브랜드 제품을 생산하게 됩니다.

 

RA 나 PL이나 둘 다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고는 합니다. 그중에서도 RA는 기존 제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나만의 루트가 있어야 하고 마진폭도 적습니다. FBA 서비스까지 이용하려 한다면 마진 남기기는 정말 쉽지 않지요. (RA면서 FBA인 셀러들은 어떻게 하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싸게 물건을 구하는 것인지 ㅜㅜ..)

 

이런 저런 장단점을 고려해서 저는 아마존 FBA PL 셀러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RA에 비해 제품을 아마존에 올리는 과정이 아주 험난하지만 일단 제품이 본격적으로 판매되면 훨씬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겠지요. 물론 판매가 안일어나면 좋은 제품을 찾는 과정을 계속 반복해야겠지만요..

 

단점들은 있지만 이전 전통적인 시장을 생각한다면 기회가 훨씬 큰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좋은 환경에서 도전도 안해보는 것 또한 어리석은 일이라고..

 

이미 진행한 내용과 앞으로 진행되는 내용도 꾸준히 여러분께 공유드리겠습니다. 이왕이면 좋은 소식, 희망적인 소식들을 공유드릴 수 있길 소망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