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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셀러(in USA)

아마존 사업에 반드시 필요한 툴 소개

아마존에는 셀러의 판매와 관련된 어마어마한 데이타가 있는데요,, 아마존 사업을 본격적으로 하려면 이 데이타들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툴이 필수적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아마존데이타 분석툴은 총 3가지인데요,, 각각의 특징에 대해 간단히 소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Viral Launch

현재 아마존 분석 툴 중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툴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특히 처음에 판매할 제품을 찾을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브랜드나 카테고리 별 검색도 가능하고, 검색된 키워드에 대해 idea score를 보여줘서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품 조사는 물론이고 키워드 조사, 리스팅 작성 지원, 런칭 제품 관리, 아마존 광고 관리 등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 올해 Kinetic 이라는 광고 관리 툴을 업데이트해서 사용자에게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는 기능이 많을 수록 이용 비용은 높아집니다..ㅜㅜ)

 

2. Helium 10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분석툴이지요. 아마존 셀러가 필요한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특히 Helium 10 유저를 위한 강력한 포럼이 있어서 사용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독특한 툴 이름들이 인상적이고, 사용해보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많이 생각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품 리스팅할때도 도움을 많이 주네요.

특히 크롬 익스텐션 프로그램은 정말 편리한 기능을 많이 제공하네요. 익스텐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마존 웹페이지 상에서 정말 편리하게 셀러에게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3. Zoof

이건 영국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보이네요. (고객센터 전화가 영국으로 걸림) 앞의 두 툴에 비하면 minor한 느낌이 있지만 역시 다른 프로그램들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기능들은 다 갖추고 있고요, 운이 좋다면 한달 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구하실 수 있을 겁니다.

메뉴 구성이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직관적이라 무료쿠폰을 구하실 수만 있다면 처음 경험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화면캡쳐하다 실수로 구독을 눌렀다는...아...

 

어느것이 더 좋냐는 난감한 질문은 하지 말아주세요..ㅜㅜ.. 사실 각 툴들이 장점이 있는만큼 단점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하나가 아닌 두개 툴을 같이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일단 사업이 좀더 활성화되면 생각해보는걸로..)

 

그럼, 다음시간에는 첫번째로 Viral Launch 를 사용한 아이템 찾기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