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쇼핑몰(in USA)

Shopify 쇼핑몰 꾸미기-2편 (메뉴 변경 방법)

오늘도 쉽고 빠르게 가볼까요?

지난시간에 이어서 5~6번 내용들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5. Action Bar 는 방문자들이 본격적인 활동을 할때 사용할 주요 메뉴입니다. 보통은 쇼핑몰에서 판매할 제품군을 넣어주는 경우가 많지요. 왼쪽 Action Bar 누르시면 Menu (Main menu) 가 보이실텐데요, Edit menu를 클릭해봅니다.

Main menu를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여러분이 팔 제품군을 메뉴에 추가하고 싶은데 아직은 준비가 안되어 있습니다. 일단 Main menu는 이대로 두고 Product - Collections 를 클릭합니다.

저는 예로 New products 와 Summer Collection 이라는 콜렉션을 만들어보겠습니다. description이라던가 모든 text는 곳에는 항상 검색 키워드를 고려해서 작성해주세요. 

엄청 많은 종류의 제품을 판매할게 아니라면 collection typeManual 로 선택해주시고 알맞는 이미지를 넣어줍니다. 

다 되었으면 위의 Save를 눌러주세요.

그럼 다시 이전 단계의 Main menu 수정 화면으로 가셔서 Catalog 는 지우고(휴지통 버튼) 대신 새로 만든 New Product 와 Summer Collection 아이템을 등록해줍니다. (+Add menu item 버튼) 

Add menu item 클릭하시면 팝업이 뜨는데, 이름 적어주시고 링크에서 collections 선택하면 나오는 New product 와 Summer collection 을 각각 등록해줍니다. 텍스트 입력하는 곳은 항상 검색키워드 고려해주시고요~

완료하셨으면 우측하단의 Save menu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시 Online Store - Themes - customize 가보시면 새로운 메뉴 아이템들이 등록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내 제품(product) 등록하실때 여러분이 만드신 collection으로 지정해주시면 등록된 제품은 해당 collection 밑에 보여지게 됩니다.

 

다음 설명을 위해 다시 첫번째 화면으로 돌아가볼까요?

6. Rich text 는 메뉴 중 Home 에 해당하는 부분인데요,, 보통은 여러분 브랜드 혹은 이 쇼핑몰에 대한 설명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방문자가 머물 수 있도록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설명을 적어주세요~

 

 

이제 홈페이지 꾸미기 설명도 거의 끝나가네요. 다음 시간에는 테마 수정에 대한 나머지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들 잘 쫓아오고 계신거 맞지요? ^^ 오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