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쇼핑몰(in USA)

Shopify 쇼핑몰에 내 제품 등록하기

내 쇼피파이 쇼핑몰에서 판매할 제품을 등록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내가 직접 수작업으로 등록하는 방법이고요, 두번째툴을 이용한 제품 정보 import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장 기초적인 직접 제품 등록하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쇼피파이 로그인 하시고 왼쪽 메뉴 중 Product - All products 를 선택합니다. 화면 우측 하단의 Add product 를 클릭합니다.

TitleDescription을 적어주세요. 항상 검색 키워드 생각하고 적는거, 이젠 다 아시지요?

 

Media에는 사진/동영상을 올릴 수 있고, add media from URL 을 선택하시면 동영상 링크나 유튜브 영상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online store 달력은 제품 런칭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Organization에 type과 vendor를 넣어주세요. (선택사항입니다)

 

Collections중요한데요, 정확히 선택해주셔야 제품이 원하는 collection 밑에 보입니다. 제품별 collection은 복수 선택이 가능합니다.

 

Tag도 SEO 고려하셔서 키워드 중심으로 잘 작성해주세요.

 

Price에는 쇼핑몰에서 판매할 가격을 넣습니다. compare at price는 제품 할인할 경우 원래 가격 적는 곳입니다.

 

Cost per item은 이익 계산을 위한 참고용입니다. (실제 쇼핑몰사이트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SKU는 내가 관리하는 제품 고유 번호 넣는 곳이고, 표준 바코드 정보는 Barcode에 적어주세요.

 

Track quantity 체크하시면 밑에 현재 재고수량을 넣으라고 quantity 입력창이 뜹니다.

 

실제 물건을 판매할 것이니 Shipping에는 항상 체크를 해야겠지요.

 

Weight에 제품 무게(파운드 기준) 넣어주시고 Customs(세관) 관련 정보를 넣습니다. (꼭 넣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제품이 다양한 옵션을 갖고 있다면 variants에 각 옵션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칼라/사이즈가 다양한 제품이라면 각각의 옵션을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Search engine listing preview는 SEO 관련 정보 넣는 곳인데요,,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 핵심 키워드들로 내용을 작성합니다.

 

다 되셨다면 오른쪽 맨 위의 Save 버튼을 눌러서 제품 내용을 등록합니다.

 

 

만약 내가 제품을 사입해서 내 창고에 보관하면서 배송까지 직접 한다면 위의 방식으로 제품을 쇼핑몰에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dropshipping 방식을 이용한다면 제품 등록을 훨씬 더 간단히 하실 수 있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dropshipping tool을 이용한 제품 등록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