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쇼핑몰(in USA)

Ali Express의 제품을 Shopify로 가져오기 1편 (Oberlo 익스텐션)

지난번에 Oberlo 설치까지 진행했었지요.

 

Oberlo를 사용하면 대표적인 Dropshipping 회사인 중국의 Ali Express에 올라온 제품을 그대로 Shopify로 가져올 수 있는데요,

 

Shopify 에서 Oberlo 앱 열어서 제품을 가져오는 방법도 있지만 Ali Express 만큼 제품 검색하기가 편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Oberlo의 크롬 익스텐션을 사용하여 Ali Express사이트 상에서 직접 제품을 importing 하는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Chrome 브라우저에서 chrome web store를 검색해서 들어간 후 oberlo 익스텐션을 찾습니다.

제일 위에 검색이 되었지요? Add to Chrome을 해줍니다.
(저는 이미 설치해서 rate it이 뜨네요)

 

그다음, Ali Express 사이트로 가서 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aliexpress.com)

 

Ali Express 에 대해 잠깐 말씀드리자면,

 

중국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개인대상 도매 사이트이고

 

해외 배송이 가능해서 dropshipping 셀러가 많이 사용합니다.

 

로그인이 되었으면 제품을 하나 검색해보겠습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pool toys를 볼까요?

마우스 커서를 제품 위에 가져가면 표시한것과 같은 파란색 아이콘이 생깁니다.

 

'클릭' 해주시면 제품 정보를 Oberlo로 보내기 작업 끝~

 

그다음 Shopify 접속하셔서 Apps - Oberlo로 들어갑니다.

Import List로 가보시면 방금 Ali Express에서 보낸 제품 정보가 그대로 들어와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Oberlo가 없었다면 셀러가 직접 제품 설명/사진 등 모든 내용을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넣어줘야 할텐데요,

이 툴을 이용하면 조금만 손보는 정도로 리스팅 작업을 끝낼 수 있어서 할일이 많이 단축됩니다.

 

그럼 이어서 다음 시간에는 Oberlo에서 Shopify로 제품 정보 보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