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쇼핑몰(in USA)

Shopify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 - 세부 세팅을 해보자(1)

이번 시간에는 쇼피파이(Shopify) 에서 만든 내 쇼핑몰의 세부 세팅들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쇼피파이 로그인 하셔야겠지요? ^^

 

왼쪽 하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Setting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이중에 꼭 살펴봐야 할 메뉴들만 우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표시하지 않은 메뉴들도 최소 한번씩은 훑어보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이 너무 복잡해 하실까봐 필수 세팅 몇개만 추린것이지 필요 없어서 설명을 생략한 것은 아니랍니다!!!)

 

(1) General
General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쇼핑몰 전용 이메일 정보를 넣는 것입니다.

고객 응대를 위한 별도 이메일을 만드시는게 맞고, 개인 이름이나 ID가 담긴 이메일은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밖에 고객 배송시에 사용할 회사 주소, 사용할 길이/무게 단위, 돈 종류(US Dollar) 등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2) Payment

사용할 Payment 종류들을 확인해주세요.

 

한국에서는 보통 해외 구매자용 결제수단으로 paypal을 많이 사용하지요
paypal을 사용하실 거라면 account setup을 통해 계정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shopify에서 제공하는 카드 결제도 있는데요,

일단 수수료가 비싸니 수수료 rate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은행 및 세금 ID 정보가 필요해서 한국 판매자가 사용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기타 결제수단들도 있으니 확인해주시고요.

 

(3) Taxes

내가 판매할 product 가격이 이미 세금을 고려한 가격이라면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만약 세금을 따로 계산해서 더하시려면 세금에 대한 기본적인 세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edit 버튼을 눌러서 사업장이 있는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tax를 제품가에 더할지 아니면 shipping 가격에 더할지도 정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접속했을때 평소에는 안보이지만 꼭 해줘야 하는 세팅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Notification 과 Legal 세팅 내요은 다음시간에 이어서 설명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