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쇼핑몰(in USA)

Shopify 온라인 쇼핑몰 만들기 - 세부 세팅을 해보자(2)

지난시간에 이어 쇼피파이 쇼핑몰 세부 세팅을 설명드리겠습니다.

 

(4) Notifications

내 쇼핑몰에서 고객이 어떤 액션을 취했을때 고객에게 보여줄 메세지들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들어가보시면 우선 Order에 관한 부분은 한번씩은 꼭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메세지 하나하나가 고객에게 전달되는 마케팅이라고 생각하고 신경을 써야겠지요.

 

POS쪽은 보통은 해당이 없을테니 넘어가셔도 되겠네요

 

Shipping 쪽 내용도 점검해주시고,

Local pickup & local delivery는 넘어가셔도 되겠습니다.

 

그밖의 내용들도 리뷰해주시고요,

가장 중요한 것이 제일 하단쪽에 있는 Staff order notification 입니다.

 

이것은 실제 고객이 주문을 하면 그 알림을 받을 이메일 혹은 핸드폰을 등록하는 것인데요,

고객 주문을 빨리 인지하고 처리하는 것은 내 온라인 스토어의 이미지와 직결되는 내용이니

문제 없도록 확실한 연락 수단을 다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5) Legal

고객이 주문할때 필요한 내용들, 혹은 내 쇼핑몰의 규칙들에 대해 세팅하는 메뉴입니다.

 

Refund Policy / Privacy Policy / Terms of Service / Shipping Policy를 등록할 수 있는데요,

사실 저희같은 일반 셀러는 무슨 법적인 내용을 등록하나 난감합니다.

 

다행히 Shopify 에서 샘플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policy 입력란 밑에 보시면 Replace with Template 버튼이 있는데요,

이걸 누르면 shopify에서 기본 제공하는 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policy 내에 내 이메일 주소가 포함될 수 있는데요,

개인 이메일 주소가 아닌 쇼핑몰 전용 이메일 주소를 등록하셔서

나중에 개인적인 문제가 안생기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나만의 쇼피파이 온라인 스토어가 거의 준비가 되었습니다.

 

실제 고객들에게 오픈하기 위해서는 내 온라인 스토어를 인터넷 상에 공개해야 하는데요,

다음 시간에 남은 과정들을 마저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