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셀러(in USA)

아마존 셀러 가입하기 완벽 가이드 (팁)

제 블로그에서 아마존 셀러 가입하기 마지막까지 보신 분들을 위해 특별한 팁을 소개해드립니다.

 

저의 경우 다른건 별 문제 없었는데, 마지막 문서 제출 단계에서 stop 된 경우가 있었습니다.

 

신분증 및 은행 statement 둘 다 다시 제출하라고 메일을 받았었네요.

 

신분증은 고품질 유지하려고 프린터에서 스캔해서 파일을 업로드 했었고,

은행 statement는 해당 은행 홈페이지 가서 다운받은 파일 그대로 아마존에 업로드했는데도 조건에 맞지 않는다고 다시 올리라는 메일을 받았었습니다.

 

 

몇번을 해도 실패하다가 해결을 했는데요,,

혹시 저와 같은 문제가 있으신 분은 일단 아마존 셀러 센트럴을 여러분 폰에서 직접 로그인하시고,

파일 등록하는 부분 보시면 폰으로 직접 사진을 찍어서 올리실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사진을 직접 보내시면 저장된 파일을 업로드 하는 것보다 훨씬 통과가 잘 될 겁니다.

 

아마존에서 가이드한 내용에도 보면 수정되지 않은 직접 찍은 사진이라는 안내가 있긴 하네요.

 

 

은행 문서같은 경우 원본이 파일인데 이걸 프린트해서 다시 사진찍어 보내니 통과가 되네요.

 

그리고 사진찍으실때 주의할 점은 문서가 잘리지 않도록 전체가 다 나오게 찍으셔야 합니다.

 

저는 은행문서 프린트할때 프린터 컬러 세팅 문제로 추정되는데 은행 로고 그림이 출력이 제대로 안되서 pending 된 경험도 있으니 혹시 여러분도 증빙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아마존의 가이드를 꼼꼼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가이드 상의 작은 문구도 정확히 해석하고 따르셔야 합니다.

 

그럼,, 문제없이 아마존 가입하시기를 바랍니다~~